본문 바로가기
반려생활

(강아지훈련법) 예민한 강아지는 숨을 곳을 없애주세요

by jameshun 2022. 7. 27.
반응형

이번 주제는 예민한 강아지를 교육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선 예민한 강아지는 어떤 강아지를 말할까요? 보호자의 통제에 따르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행동하는 강아지는 예민한 강아지입니다. 

 

철장의개

 

더 자세히 얘기한다면 1. 빗질, 목욕, 수건 등에 예민한 반응을 나타냅니다. 입질을 하기도 하고 짖으며 거부하는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2. 간식을 주었을 때 멀리 가지고 가거나 켄넬로 들어가는 먹는 경우입니다. 먹이 앞에서 예민하다는 뜻입니다.

 

3. 별 것 아닌 사소한 행동에 과민반응하는 경우입니다. 눈꼽을 떼거나 지나가면서 부딪히거나 하는 등 일상의 가벼운 접촉에도 과한 반응이 나타난다면 예민한 강아지입니다.   

예민한 반응을 보이는 강아지에게 켄넬이나 의자 밑 , 식탁 밑, 소파 밑 등의 방어에 용이한 장소는 배수진을 치는 장소로 활용됩니다.   

공간이 협소하여 사람은 들어가지 못하고, 강아지만 들어가서 최후의 저항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집안에 많다면 강아지의 예민함을 훈련하기 힘듭니다. 

 

따라서 우리 강아지가 자기 주장이 강하고 예민한 성정을 가지고 있다면 강아지가 숨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없애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켄넬도 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짖는개

 

켄넬을 통한 안정훈련이 잘 되어 있는 강아지는 예외입니다만, 예민함이 많은 강아지에게 켄넬은 필요치 않습니다. 오히려 예민함을 강화하고 자기 주장을 강화하는 도구가 될 뿐입니다. 숨어서 방어하는 기질을 자꾸 키워주는 부작용만 발생할 우려가 높습니다. 

 

숨어서 방어할 수 있는 공간이 없는 강아지는 비교적 주도권을 포기시키는 것이 용이합니다. 예민한 강아지가 짖음, 분리불안, 공격성 등 2차적인 문제행동으로 연결될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숨을 곳을 없애주는 환경을 통해 어린 시절부터 주도권을 포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훈육미용의 실체 ! 무는 개 미용은 어떻게 할까?

 

훈육미용의 실체 ! 무는 개 미용은 어떻게 할까?

이번 주제는 강아지 훈육 미용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반려인분들이 아시다시피 훈육이라는 것이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의미가 변색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은데, 기본 의미는 어른에

wenger.tistory.com

반응형

댓글